성경험이 없거나 산부인과 진료에 대해 불안해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감기에 걸리면 내과에 가듯 여성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진료를 정기적으로 받아보셔야 합니다.
성경험이 없는 여성에게 필요한 검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성경험이 없는 여성이 받아야 하는 검사로는 질 검사, 골반 검사, 피 검사이며, 성경험이 있는 여성은 성병 검사, 골반 검사를 해야 하며 생리불순이나, 임신중절을 한 경험이 있을 시에는 더욱 정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
1
냉·대하가 있는 경우 / 사춘기가 지나도 월경이 없는 경우에 질 검사 시행
냉대하가 문제이신 분들은 조심스러운 검사로 균을 확인하는 정도로 질검사를 끝냅니다. 그러나 사춘기가 지나도 월경이 없는 분들은 선천적 기형으로 인한 질 폐쇄나 질 형성부전을 확인합니다.
-
2
월경이 불규칙적인 경우
생리가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원인을 미리 찾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란 이상인지 자궁이나 질의 이상인지, 배란장애라면 어느 부분의 이상인지를 감별하여, (다른 내과적 질병에 동반된 경우이거나 돌이킬 수 없는 신체적 이상을 가져오는 경우) 미리 치료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나중에 임신을 원할 때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
3
골반 내 이상을 확인하는 골반검사
골반 내에 이상이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방법은 초음파검사를 실시하여 자궁의 혹이나 기형여부, 난소 물혹 등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
4
혈액검사
일반적인 빈혈, 혈액형, 간염, 간기능, 소변 검사 등과 함께 미리 풍진 검사를 시행하여 풍진 항체가 없을 때에는 접종을 하셔야 합니다.
-
5
성병검사
일부는 여성의 분비물에 대한 균검사나 간단한 현미경 검사로 확인이 되나 실제로 많은 성병은 혈액 검사나 바이러스 검사가 따로 필요하며, 성병 중 어느 한가지에 감염된 경우 모든 다른 종류의 성병검사까지 함께 하는 것이 원칙입니다.